여러분들은 민원 처리를 할 일이 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아마 주민센터에 가시는 분들도, 지하철 역 등에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요즘은 인터넷으로 일처리를 진행하고 있어요.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정부24라고 하는곳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참고하시면 서비스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거라 판단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의 주소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화면입니다. 각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메뉴가 없다면, 검색창을 이용하여 검색어를 입력해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원하는 항목을 입력하여 검색을 해주시면 원하는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게 되는것이죠.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처리 기간은 어떠한지, 수수료는 얼마인지 등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구요. 안내 아래쪽에는 발급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모두 신청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모든 사람이 이용가능합니다.

댓글